설치와 이동, 재사용이 용이해 차세대 건축으로 주목받아
라쿠텐 스테이 빌라의 다양한 공간 구성 예시 (자료: 라쿠텐)
일본 라쿠텐 그룹이 컨테이너 건축 회사인 디벨로프와 컨테이너형 숙박시설의 개발 및 판매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지난 12일 라쿠텐 그룹의 민박사업 브랜드인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Rakuten LIFULL STAY)는 컨테이너 형 숙박시설에 대한 브랜딩 및 운영 대행 서비스 ‘라쿠텐 스테이 빌라(Rakuten STAY VILLA)’의 공동 개발 시작을 알렸다.
이번 제휴를 통해 디벨로프는 라쿠텐 스테이 빌라의 디자인과 설계, 시공을 담당하고 부동산 소유주를 대상으로 영업 활동도 병행한다.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는 모든 과정을 감수하며, 시설 운영을 담당한다.
라쿠텐 스테이 빌라는 박스 형태의 건축 컨테이너 모듈을 설치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토지 모양이나 용도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다. 숙소의 각 동을 분리할 수도 있으며, 테라스와 수영장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외벽이나 지붕 등의 시공을 모두 완료한 상태에서 컨테이너를 출하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건축 공정에 비해 공사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컨테이너는 이전이나 증설, 재사용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차세대형 건축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쿠텐 스테이 빌라 1호점은 2019년 봄 오키나와현에서 개업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