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자선활동 기회 주는 숙박 패키지

숙박, 예술, 자선활동이 하나의 상품으로

도르셋 완차이 홍콩의 오션 스위트 룸 (자료: 도르셋 완차이 홍콩)


숙박과 예술이 결합되고 여기에 사회공헌까지 가능한 모델이 등장했다. 도르셋 완차이(Dorsett Wanchai) 홍콩은 홍콩 어린이 예술 재단(Hong Kong Youth Arts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홍콩 예술가와 함께 자선 목적의 숙박 상품인 판타스틱 4 패밀리(Fantastic 4 Family)를 출시했다. 


판타스틱 4 패밀리는 새롭게 리모델링한 패밀리 룸, 조식, 어린이 전용 어메니티 컬렉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목할 점은 판타스틱 4 패밀리를 이용할 경우 도르셋 리틀 아티스트(DLA; Dorsett Little Artist)라는 자선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호텔 측은 ‟도르셋 완차이가 단순히 가족을 위한 현대적인 숙박시설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번에 론칭한 판타스틱 4 패밀리는 어린이 여행객의 창의력과 잠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인테리어 및 구성 등에 특화됐다. 이는 홍콩에 머무는 동안 기억에 남을 숙박 경험을 통해 홍콩에 대한 전반적인 도시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환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도르셋 완차이 홍콩의 디럭스 패밀리 4인실 룸 (자료: 도르셋 완차이 홍콩)



어린이에게 경험과 자부심을 불어넣다

도르셋 완차이 홍콩 본부장인 아니타 챈(Anita Chan)은 “도르셋 완차이는 가족 친화적인 호텔로 항상 혁신적인 상품과 친절한 서비스로 다른 곳에서는 누리기 어려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다”며 “도르셋 완차이는 예술과 자선활동에 깊은 애정을 품고 있어 이 모든 요소를 결합해 새로운 패키지를 발표하고 숙박 경험을 제공하게 된 것에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니타 챈은 “우리는 흥미로운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도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어린이에게는 매우 훌륭한 경험과 자부심을 갖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르셋 완차이의 DLA 프로그램은 호텔에 투숙하는 만 3세부터 13세 사이의 예술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100% 자선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8월부터 1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도르셋 완차이 홍콩의 호텔 로비 (자료: 도르셋 완차이 홍콩)


DLA에 참여하는 어린이가 5달러를 기부하면 지역의 재능 있는 예술가인 일레인 치우(Elaine Chiu)와 리안 추(Liane Chu)가 직접 그린 컬러링 종이를 받아 컬러링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감사의 표시로 특별 제작한 3단계 컬러링 박스와 컬러링 북, 감사장을 준다. 


참고로 예술가 일레인 치우는 홍콩의 도시 문화와 지역공동체를 생동감 있게 공유하고 있으며, 리안 추는 유명 예술가인 코코 차이(CoCo Tsai)로부터 3살때부터 그림을 배운 예술가로 자연과 철학에서 영감을 얻어 톡특한 패턴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예술가다.


컬러링 콘테스트는 2018년 11월에 첫 번째 대회가 열린 후 분기별로 개최된다. 3~6세, 7~10세, 11~13세 등 세 그룹으로 나눠 진행되며, 각 그룹에서는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되고 참가자에게는 도르셋 완차이 호텔 2박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DLA 프로그램의 모든 수익금은 홍콩 자선단체인 홍콩 청소년 예술 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DLA 자선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술가 일레인 치우(좌)와 리안 추(우) (자료: 도르셋 완차이 홍콩)


#숙박  #예술  #홍공  #자선  #사회공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