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숙박업소 뉴스
포항시, 숙박업소에 친환경 물비누 사용 추진
포항시는 수질 오염 예방을 위해 관내의 숙박업소에 대해 친환경 물비누 사용을 적극 추진한다.
지금까지 일반 업소에서 사용하는 비누, 샴푸, 린스 제품은 수질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어 왔다. 강제성 보다는 당부의 성격으로 숙박업주의 참여도가 얼마나 될지는 미지수다.
부여군, 숙박업소 특별소방검사
충남 부여 소방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내 숙박시설 67곳에 대한 화재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특별소방검사를 추진한다. 특별소방검사는 건물구조적인 소화 피난상의 안전여부 및 자체방화관리 상태, 소화기 비치 및 안전시설 등에 대해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천안시 숙박휴양시설 안전대책 추진
천안소방서는 여름 행락철을 맞아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관내 숙박휴양시설 338개소를 대상으로 소화 피난상 안전여부, 자체방화관리 상태, 기초 소화설비 비치 확인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부산 해운대구, 숙박업소 바가지요금 잡는다.
전국 최대 규모의 피서지인 해운대해수욕장이 여름철 바가지요금 잡기에 나선다. 해운대구는 ‘요금 상한제 및 환불제’를 시행한다. 요금 상한제란 숙박업소가 자율로 정한 최고요금을 구에 통보하고 영업장도 요금표를 자체적으로 게시해 휴가철마다 지적 받는 부당요금을 받지 않겠다는 약속이다. 위반할 경우 구는 초과 징수한 요금을 손님에게 환불하도록 하고 위반업소의 이름을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해 알리는 제도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