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은 ‘장기적 관점의 운영관리 노하우'라는 주제로 호텔 운영관리 및 컨설팅 전문기업인 오리진산업개발의 정창헌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커리큘럼은 ▲장기적 관점에서의 호텔 관리 노하우 ▲모텔의 구직 구조 ▲프런트 업무의 중요성 등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지난 11월 13일(월) 테헤란로에 위치한 야놀자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야놀자 광고 제휴점과 프랜차이즈 가맹점 오너 및 직원들은 무료로 참석하였다. 야놀자평생교육원은 지난 16년 4월부터 제휴점의 매출 증대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숙박업 전문가 특강을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상권분석', '세무실무', '법률사례', '베드메이킹', 'SNS마케팅' 등 숙박업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앞으로도 제휴·가맹점과 숙박업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숙박업 전문가 특강이란? 야놀자평생교육원에서 2개월에 한번씩 숙박업 관련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지방에 있는 제휴·가맹점을 위해 찾아가는 특강도 준비중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동협약 체결
-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운영…상호 발전 위한 협력 약속
- VIP 제휴 가맹점 직원까지 장학 혜택 확대 제공
- 상생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숙박 산업 질적 발전에 기여할 것
지난 11월 2일 야놀자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산학협동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야놀자 본사에서 산학협동협약식을 진행하고, 추구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호텔 사업주와 재직자의 교육에 관한 협조 및 지원,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협력 등을 약속했다. 야놀자는 이미 지난 1월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통해 야놀자 전 임직원들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후 지속적인 협의 끝에 이번 협약을 체결하고, 야놀자의 VIP 제휴점 및 가맹점 사업자에 소속돼 있는 직원들에게까지 장학 혜택을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 이들이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 학기 등록금 감면 등의 장학 혜택을 받게 된다. 야놀자 비즈 김태현 대표는 “양 기관이 추구해 온 동일한 가치로 이번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많은 분들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기회와 장학 혜택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제휴점과 상생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숙박 산업의 질적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