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설명드립니다. 무조건 믿지는 마시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빔프로젝터를 이용한 화질은 렌즈에 따라 선명도가 달라지는데, 120인치 풀스크린에 모텔 객실에서 쓸만한 선명도의 화질 빔 프로젝터 셋트가 150만원대 정도로 하는 걸로 압니다.
물론 저도 아시는 형님 가게에 가서 시연을 해봤고, 아주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다만 문제점이 랜즈의 수명인데, 소모품이라 렌즈가 나가면 갈아줘야 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다고 들었습니다.
빔프로젝터 가운데 3D를 지원하는 게 최근 나와서 팔리고 있다고 하고요.
결론을 말하자면, 영화룸으로 빔프로젝터, 특실에 1~3곳 정도 설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전객실 설치가 아니라 부담이 없고, 고객 성향이... 젊은 층이나 나이든 사람이나 반응이 좋기 하다고 합니다.
테마를 갖는게 중요한거니까요.
3D TV는 가격이 절반 넘게 떨어졌습니다. 아직 컨텐츠도 부족하고, 앞으로 중점적으로 만들어질 것 같지 않고, 스마트폰과 아이템이 겹쳐서 TV로서의 3D 기능은 별 메리트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업체들도 지금 처분하고 있따고 하며, 현재 TV광고중에 스마트TV 나온다는거 아시죠?
지금 현재 3D 구입하시면.. 물론 3D테마를 가질 수 있지만, 이게 어지럽고 고객 반응이 안좋아서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아시는 형님이 특판 쪽에 있어서 전해들은 바입니다.
아무쪼록 심사숙고 하시어, 영업에 발전을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