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가 하나가 좌우 위아래 방까지는 신호가 가는데, 그 이상은 힘듭니다. 띄엄띄엄 설치하시거나 공유기 하나 들고 다니면서 신호 체크 해보셔요. 방법 없어요. 무선 공유기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은 굳이 생각 안 하셔도 됩니다. 안테나 갯수와 신호 거리는 상관 없습니다. 품질은 좀 더 낫다고 합니다.
공유기 설치후 무선인터넷 설정 들가셔서 꼭 위치(예 호실번호)를 이름으로 정하셔야 나중에 정비가 편해집니다. 번거롭더라도 암호도 걸어두면 좋고요.
엘지꺼는 PC수 무제한이라 아마 공사할때 말해도 공유기 설치해줄겁니다.. 딜을 잘한다면요..
케이티나 다른데는 아마 PC수 리밋이 걸려있을거에요. 즉 무선으로 공유하는걸 굉장히 견제하죠..
그냥 공유기 사서 하실거면 객실마다 하실필요는 없고 안테나 3개달려있는 무선공유기를 층마다 두세요. 물론 한 층이 너무 넓고 벽이 많다면 추가로 군데군데 설치해두세요. 중요한점은 별도에 세팅없이 공유기만 켜두면 기본값이 다 똑같은 이름이라 충돌이 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따라서는 여러개의 무선신호를 하나의 신호로 묶어주는 기능도 있는데 브랜드 별로 다 다릅니다. 저희가 쓰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WDS라고 이름이 붙여져 있더군요.
다 아시겠지만 공유기를 2개 이상 설치할때는 아이피 충돌이 일어나기 때문에 공유기능을 하나만 켜두고 나머지는 허브모드로 사용해야 하고요.... 이 모든게 귀찮다 싶으시면... 무선랜 설치해주는 업체를 이용해보세요.. 매거진에서 광고도 본 것 같은데.
이제 댓글 다는거 안할래다가 필요할거같아서 댓글남깁니다... 인터넷이 어떤거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쓰시는업소에서 무슨인터넷인지 모르지만 인터넷 전화해서 와이파이 달려고 하는데 하나 해달라고하면 전객실 다되게 해줄겁니다 다만 인터넷이 어떤거냐에따라 되냐안되냐가 문제점이죠 인터넷 알아보세요^^~